창의적공학설계2’ 라는 과목의 발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며, 그 외의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를 이동 중에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1. 이동시 동영상 플레이를 하루 몇 시간 정도 이용하십니까?
① 30분미만 ② 1시간미만 ③ 2
Ⅰ. 서 론
사회의 흐름은 항상 변화하게 되어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은 인간이 거역할 수 없는 것이다. 과거 제1차 산업혁명의 시기를 거쳐 현재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혁명는 시간의 간격을 두고 서서히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따라서 몇백년에 걸쳐서 혁명이 진행
창의적 아이디어와 정보, 그리고 지식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행동주의로 대변되던 교육공학의 중심 이론의 변화를 몰고 오게 되는데 인지주의(Cognitivism)와 구성주의(Constructivism)의 부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아울러 인터넷 등 디지털 사회가 되면서 열린교육, 자기주도형 학습, e-Learning 등 새로
설계하는데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업설계를 할 때, 이 모델의 각 단계를 정확하게 따라서 한다고 최적의 수업설계안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수업설계는 이러한 기본적인 모델에 더하여 수업을 설계하는 설계자의 창의적 과정이 더해져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체제적 수업설계
▶ 도시의 형성과정 = 문명의 형성과정
▶ 차일드(G. Child) : “문명:civilization의 발상은 곧 도시혁명”
▶ 도시의 발달 : 농경의 시작과 농업 생산의 잉여로 인하여 형성 -> 사회적 조직체계의 형성과 시장 및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해 더욱 크게 성장 -> 산업혁명 이후 근대적 도시의 본격적 성장
▶ 도시